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08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1월 21일 (화) 11:04

"어제 미소 오늘 친절 내일 청렴"

청렴송 '청렴 꼭꼭' 제작 하루 두 차례 청내 방송

비주얼 홍보

김해시는 건전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김해만의 청렴송을 제작해 하루 두 차례 방송하고 있다.

   오전 9시와 오후 1시가 되면 청내 스피커를 통해 신나는 트로트에 재치있는 가사를 입힌 김해시 청렴송 '청렴 꼭꼭'이 방송되는데 이 청렴송은 김해 출신 트로트 가수 김채은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졌다.

   김채은 본인의 노래인 '도장 콕콕'을 개사한 청렴송의 가사는 '함께 해요 청렴 김해. 청렴 하세요. 부패 안돼요. 딴청 피지 말고 어서어서요. 꽉 잡았어요. 청렴실천을 약속해 주세요. 어제 미소 오늘 친절 내일 청렴 모두 다 함께 해요."이다.

   김채은 씨는 김해시의 청렴송 재능기부 제의를 받고 흔쾌히 수락해 새벽까지 녹음하는 열정을 보이며 톡톡튀는 청렴송을 만들어 냈다.

   그는 "청렴송이라고 해서 딱딱한 느낌으로 작업이 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멜로디와 가사가 딱딱 맞아 잘 어울리는 것 같다"라며 "부모님이 살고 계시는 고향 김해가 불러준다면 언제든지 달려와서 다양한 모습의 저 김채은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시는 청렴도 상위권 달성을 위해 청렴송 외에도 다양한 시책을 도입했다.

   청렴명함 제작에서부터 첫째, 셋째주 월요일 아침 청렴도 측정 대상 업무 부서장(23개 부서)의 순번제 청렴 낭독, 매월 정례조회 시 청렴 동영상 시청, 각 부서, 동호회, 봉사단체 등 청렴물결 캠페인, 매월 둘째주 화요일 청렴의 날 지정 운영, 부서별 청렴지킴이 지정, 사이버 청렴교육, 클린Call 만족도 조사 등 보다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시는 새해 첫 출발을 알리는 시무식 때 청렴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공무원 청렴 결의식을 가진 바 있다.

   김해시장은 "올 한 해 전 공무원이 다각도의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도록 해 청렴한 김해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