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09 호 11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1월 31일 (금) 14:38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김해시, 선별 진료소 운영

감염병 대책본부 운영 감시 및 대응체계 유지

비주얼 홍보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김해시, 선별 진료소 운영0

김해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 국내 유입에 따라 위기 단계를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하고 3곳의 선별 진료소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김해시의 선별 진료소는 김해시보건소, 김해중앙병원, 조은금강병원, 갑을장유병원 등 4곳이다.

   시는 선별 진료소 설치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대비해 전 병의원에 대응 매뉴얼을 배포했고, 감염병 신속대응반을 편성해 24시간 감시체계로 안전한 대응 태세를 갖췄다.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은 발열(37.5℃), 호흡기 증상(폐렴, 기침, 호흡곤란) 등이 나타나며 사람 간 감염되는 질병으로 우한시를 방문하는 시민들은 동물(가금류) 접촉을 피하고 시장과 의료기관 방문을 자제하며 확진 환자와 접촉을 피해야 한다.?또 예방을 위해 손씻기, 기침예절, 마스크착용 및 해외 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리는 등 감염병 예방행동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보건관리과 관계자는 "중국 우한시 방문 후 14일 이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마스크 착용 후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대한 줄이고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전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또는 김해시 보건소(☎ 330-4481)로 반드시 신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월 29일 방역대책본부를 가동하고 긴급대책회의를 가졌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