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22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6월 11일 (목) 10:30

'김해시 최고명장'에 도전하세요

9월 도자기 등 4개 분야 선정 2년간 연구 활동 장려금 지급

비주얼 홍보

  • '김해시 최고명장'에 도전하세요0

김해시는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해 생산 현장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김해시 최고명장'을 선발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5월 '김해시 최고명장 선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김해시 최고명장은 도자기, 공예, 화훼, 농식품가공 등 4개 분야서 각 1명 씩 선정하며, 선정되면 명장증서, 인증패를 수여하고 2년간 매년 300만 원씩 연구 활동 장려금을 지급한다.

   신청자격은 7년 이상 김해시 주민등록자로 동일 분야 직종에 15년 이상 종사하면서 숙련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기술인이다.

   단, 동일 분야서 대한민국 명장이나 타 시도 명인(장) 또는 최고장인 등에 선정된 경력이 있으면 제외된다.

   신청하려면 해당 사업장 소재지 관할 읍ㆍ면ㆍ동장의 추천을 받아 김해시 일자리정책과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6월 1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8월부터 심사를 진행해 9월 말 최종 선정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일자리정책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이지만 숨은 보석 같은 장인들이 산업 현장에서 애쓰며 일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라며 "이번 최고명장 선정으로 기술인이 우대받는 사회, 그 긍지와 자부심이 지역의 기술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풍토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일자리정책과 ☎ 330-346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