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24 호 14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7월 01일 (수) 10:16

김해시 관광마켓 3호점 개점

김해가야테마파크 내 '김해온김에' 문 열어

김해시는 지난 6월 27일 김해가야테마파크에 관광마켓 김해온김에 3호점을 개점했다. 김해온김에 김해가야테마파크점은 파크 내 인도관을 리모델링해 마련된 공간에 전시 갤러리와 기념품 판매점을 설치해 문을 열었다.

   이곳에서는 김해에서 출토된 국보 제275호 기마인물형토기를 모티브로 제작한 가야스노우볼 등 각종 공예품과 수로왕ㆍ허왕후 캐릭터를 활용한 에코백, 우산, 그립톡 등 김해시 관광기념품을 비롯해 특산품인 장군차와 산딸기로 만든 와인과 식초, 김해가야테마파크 기념품까지 총 40여 종의 관광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시는 사회적기업, 지역자활센터 생산품 등 상품 구성을 확대할 계획이며 위탁운영을 맡고 있는 김해문화재단은 3호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페인터즈 가야왕국' 공연단 관련 굿즈 등 이색적인 상품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지역 우수상품 판매와 김해관광 홍보를 위한 관광마켓 김해온김에는 2017년 김해시외버스터미널 1호점을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진영 봉하마을 2호점에 이어 이번이 3번째이다. 평일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마켓은 입장료 없이 출입이 가능하다.

   관광과 관계자는 "우수한 지역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관광마켓 김해온김에 3호점 개점으로 김해시 관광 인프라가 하나 더 늘었다"라며 "관광도시 브랜드 창출과 지속가능한 문화관광자원을 확보하는 데 온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