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27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7월 31일 (금) 08:33

'메이드 인 김해' 애플망고

완숙 후 수확해 당도 월등 현재 김해서 6곳 재배해

비주얼 홍보

  • '메이드 인 김해' 애플망고0
  • '메이드 인 김해' 애플망고1

"김해 애플망고의 선두주자인 만큼 김해 브랜드를 달고 전국으로 퍼져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김해에서 망고보다 더 달고 쫄깃한 식감과 향이 일품인 애플망고가 수확되고 있다.

진례면에서 애플망고를 수확하고 있는 김원윤 씨는 "국내산 애플망고는 제주도산이 가장 유명한데 김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일조량이 좋은 편에 속해 애플망고를 수확하기에 정말 좋은 여건이 갖춰져 있다"라며 "그만큼 맛도 좋아 찾는 사람들도 많은 만큼 농민들이 도전해볼 만한 열대과일"이라고 말했다.

사실 김원윤 씨는 김해 지역에서 장미 재배로 유명했다. 지난 2015년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에 선정될 정도로 농사에 일가견이 있어서일까 그가 재배하고 있는 애플망고는 온라인과 공판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원윤 씨는 "김해 애플망고는 자연에서 100% 완숙되어 가지에서 떨어졌을 때 수확하기 때문에 후숙하는 수입산 망고와 맛의 차원이 다르다"라며 자부심을 나타냈다.

김원윤 씨의 '메이드 인 김해' 애플망고는 미니 2kg에 55,000원(물량 소진 시까지)부터 크기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에서 판매되고 있고, 김해황금애플망고 블로그(https://blog.naver.com/kkah78)와 인스타그램(@kyoyngah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애플망고의 재배 특성상 현장에서는 바로 구매할 수 없고 문자(☎ 010-2640-0317)로 주문하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