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38 호 19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11월 20일 (금) 08:46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스마트공장 현장 견학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스마트공장 현장 견학0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김희성 의원 외 7명)는 지난 11월 18일, 진영읍에 위치한 자동차 부품기업인 ㈜SH-INT(에스에이치아이엔티) 스마트공장을 방문해 현장견학을 했다.

이번 현장견학은 스마트공장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행정과 기업체 간의 정보공유와 소통을 도모하여 스마트 제조혁신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현장견학에는 김희성 의원을 비롯한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관계공무원, 기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스마트공장 주요 국가 추진 현황 및 김해시 스마트 공장 보급 확산 사업 현황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SH-INT(에스에이치아이엔티) 스마트공장 구축사례 현장을 견학했다.

김희성 의원은 "코로나19로 위기를 겪고 있는 생산 제조 기업들이 돌파구를 찾을 수 있도록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에 적극 노력해줄 것"을 요청했다.

스마트공장은 제품의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생산과정을 ICT(정보통신) 기술로 통합해 최소비용과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사람중심의 첨단 지능형 공장으로 김해시는 위기에 직면한 지역 제조업의 도약을 위해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 총 600개 이상의 스마트공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