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44 호 14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1월 21일 (목) 07:35

의정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분야별 전문가 12명 구성 의정활동 자문 및 지원

비주얼 홍보

  • 의정자문위원회 위원 위촉0

김해시의회(의장 송유인)는 지난 1월 15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의원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의원들의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높이고 의원들의 정책개발과 입법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각 상임위원회로부터 추천받은 분야별 전문가 12명을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위원은 주영길(부원새마을금고 이사장), 김태봉(법무사), 김용술(대주회계법인 실장), 정창호(농업), 박흥재(인제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 박재현(인제대학교 토목도시공학부 교수), 홍승철(인제대학교 보건안전공학과 교수), 이동희(인제대학교 역사고고학과 교수), 손지아(가야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수), 이우배(인제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황인옥(가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김종환(신성건설 대표) 위원 등이다.

위촉된 의정자문위원은 앞으로 2년간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자료수집과 연구조사, 공청회 등을 통해 의원들의 정책개발을 위한 지원 및 자문을 맡게 된다.

송유인 의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의정자문위원들의 전문지식과 고견을 통해 김해시의회가 지방자치발전을 선도하는 모범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견제시와 협력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