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45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2월 04일 (목) 08:21

김해시, 비대면 구인구직 확대

비대면 면접 상시 지원 비대면 채용박람회 개최

비주얼 홍보

  • 김해시, 비대면 구인구직 확대0

김해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취업자 수 감소를 극복하기 위해 시 일자리지원센터 접근성을 높이고 비대면 구인구직을 확대한다. 

무엇보다 포털사이트에서 김해시 고용이나 구인, 구직 등의 연관 단어를 검색해도 시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가 나타나도록 개선했다.

시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는 구직자가 원하는 조건을 적용해 현재 구인 중인 기업체의 구인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구인 게시판, 공채 속보 등을 통해 다양한 구인구직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올해부터 비대면 면접 상시 지원과 비대면 채용박람회 개최로 비대면 구인구직을 확대하고 일자리 정보를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공공기관 5곳에 키오스크를 설치, 운영한다.

시는 비대면 구인구직 활성화를 위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운영 중이다. 카카오톡에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를 친구 추가하면 매주 관내 직종별 구인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1대 1 상담도 가능하다.

또 김해여객터미널, 메가마트 등 다중이용시설 7개소에 일자리게시판을 운영해 이용객에게 매주 업데이트된 구인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일자리정책과 관계자는 “일자리 원스톱 안내시스템 구현과 정보 제공을 위한 일자리가이드북을 제작, 배포하는 등 코로나19 영향으로 악화된 고용시장에 비대면 일자리정보 제공과 취업 지원을 통해 구인구직난 해소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