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47 호 6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3월 05일 (금) 09:16

해빙기 현장 점검

산업단지, 공사 현장 사고 예방 위주 점검

비주얼 홍보

  • 허성곤 김해시장  해빙기 현장점검 실시-삼계두곡지역주택조합

김해시는 지난 3월 2일 관내 대형 공사장을 중심으로 해빙기 안전 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점검은 산업단지, 공동주택 및 도로건설 현장의 공사 진행상황을 체크하고 지반상태, 흙막이 및 가설구조물 설치 상태, 건설장비 및 자재관리현황 등 해빙기 사고예방 위주로 진행됐다.

시는 공사현장 관계자들에게 해빙기 안전사고는 자칫 대형사고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철저한 안전의식과 대비자세로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하였으며, 현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대형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더욱 세심한 안전관리와 내실 있는 점검을 독려했다.

김해시장은 “안전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해빙기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면서도 내 주변 위험시설에 대한 관심과 안전신문고를 통한 안전신고 등 시민모두가 안전의 파수꾼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오는 3월 31일까지 해빙기 안전관리대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으며, 해빙기라는 시기적 특성상 동결융해가 반복되면서 토양이 연약화 되고 비탈면, 축대, 옹벽 등이 약해지므로 건설공사장 등 취약시설 500여 개소를 점검하여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