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49 호 11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3월 23일 (화) 08:02

청년 정책 간담회 개최

청년층 다양한 문제 현장 목소리 청취

비주얼 홍보

  • 청년 정책 간담회 개최0

김해시는 지난 3월 12일 다양한 분야의 지역 청년들과 함께 청년정책 공유와 제안을 위한 ‘김해청년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관내 대학교 총학생회, 김해청년협의체, 경남청년창업협회, 김해청년농부연합회, 청년문화예술활동가 등 청년 대표 18명과 김해시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시는 다양한 청년정책을 소개하고 청년 일자리·교육·주거·문화 등 지역 청년들이 직면한 여러 문제들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청년 구직자와 기업 간 소통을 위한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관내 504개 우수 중소기업을 손쉽게 찾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 ‘일자리 키오스크’,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 비대면 구인 정보 및 시정 정보 플랫폼과 관내 청년이용시설 등을 안내하고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들은 청년정책 홍보 부족, 당면한 일거리, 주거, 사회 참여 기회 부족 등 청년 문제의 현실을 이야기하면서 청년수요 맞춤형 정책 활성화에 대한 다각적인 방안 강구를 요청했다.

이런 가운데 시는 양질의 청년 일자리 확대, 청년들의 자립과 참여, 청년 복지 등 67개 사업에 총 403억 원을 투자해 빈틈없고 세심한 청년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김해 포스트코로나 청년일자리 지원사업,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사업,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 취업지원 컨설팅사업, 스타트업 청년채용 연계사업, 사회적기업 창업 붐업(Boom-up)사업, 무주택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더불어 나눔주택사업, 청년월세 지원사업 추진, 지역학교 입학·기업연계 취업 장학사업,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지역예술인지원 비대면 콘텐츠 제작시설 지원 등이 있다.

김해시장은 “청년정책은 청년과 지역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필수 정책이자 청년 주체의 의견을 듣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도 청년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이 정책 방향에 적극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