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49 호 17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3월 23일 (화) 08:27

김해시, 관계기관 고용 안정 대책회의 개최

올 상반기 전국 평균 이상 고용지표 회복 힘 모아

비주얼 홍보

  • 김해시, 관계기관 고용 안정 대책회의 개최0

김해시는 지난 3월 10일 강덕출 부시장 주재로 관내 일자리 관계기관장과 함께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해시와 8개 관계기관(김해고용복지+센터, 근로복지공단 김해지사, 김해상공회의소, 김해여성새일센터, 김해동부여성새일센터, 가야·김해·인제대학교) 관계자가 참석해 올 상반기 고용지표 개선을 위한 대응책과 신규 일자리 발굴 연계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김해시는 올 상반기 전국 평균 이상 고용지표를 회복하기 위해 고용률 60%, 실업률 3.8%를 목표로 직접 일자리 창출 전략과 유관기관 협력 방안, 투자 유치를 통한 민간 일자리 창출, 선제적 일자리 발굴 및 신규 일자리 시책개발 등을 담은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국회에 제출된 정부 맞춤형 피해지원대책과 청년고용 활성화정책에 대해 안내했다. 

관계기관에서도 자체 추진 중인 일자리 사업은 물론 현재 공모 준비 중인 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으며 정부 추경 확정 이후 선제적 일자리 창출 방안을 마련하고 기관 간 연계사업 추진에 의견을 같이했다.

강덕출 부시장은 “정부 맞춤형 피해지원대책이 확정됨과 동시에 기관별 추진계획을 상호 공유하고 홍보, 안내, 지원 등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김해시가 일자리 경제도시 김해로 거듭나길 바란다”면서 유기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