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0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4월 01일 (목) 08:02

‘스마트 슈퍼’ 모집한다

심야 매출 향상 기대 4월 16일까지 접수

비주얼 홍보

  • ‘스마트 슈퍼’ 모집한다0

낮에는 유인으로, 밤에는 무인으로 운영되는 ‘스마트 슈퍼’는 24시간 슈퍼를 운영할 수 있어 심야시간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김해시는 오는 4월 16일까지 ‘스마트 슈퍼 육성 사업’에 참여할 동네슈퍼 30곳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매출규모 및 상시근로자 규모가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해야 하고, 공용면적을 제외한 점포 매장 면적이 165㎡ 미만이어야 하며, 한국표준산업분류상 ‘기타 음·식료품 위주 종합소매업(47129)’에 해당하는 점포이다.

다만, 직영점형 체인사업 및 프랜차이즈형 체인사업에 해당하는 점포는 제외된다.

시는 희망 점포의 신청을 받아 서류·현장 평가 등을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스마트슈퍼에 필요한 기술과 장비 도입 비용 일부를 지원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청 홈페이지(gimhae.go.kr) 혹은 김해의생명진흥원 홈페이지(gibf.or.kr)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해시장은 “스마트슈퍼는 소상공인들의 저녁 있는 삶을 보장하고 심야 매출 증가를 가능하게 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점원과의 접촉을 꺼리는 고객들의 심리와 비대면 소비를 즐기는 젊은 세대의 트렌드에 적합한 슈퍼”라며 “올해 선정된 30개 점포를 시작으로, 100여 개의 나들가게를 대상으로 연차별 확대 추진하여 비대면 소비와 디지털 유통환경 변화 속에서 관내 소상공인들의 근본적인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