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0 호 10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4월 01일 (목) 08:04

특산품, 브랜드 가치를 입다

슬로시티 공동브랜드 상표 ‘생강미인’, ‘김해장군차’

비주얼 홍보

  • 특산품, 브랜드 가치를 입다0

슬로시티 김해의 우수 특산품인 아름다운영농협동조합(생강미인), 김해장군차영농조합(김해장군차) 2개 생산자가 슬로시티 지역 특산품 공동브랜드 상표 ‘Slowcity Made’를 부착하여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슬로시티 특산품 공동브랜드 상표는 판매용 제품에 부착하여 슬로시티 인증지역의 농·수·임산품, 특산품, 공예품 등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슬로시티 지역 가치를 담은 특산품임을 인증하는 것이다.

이러한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한국슬로시티본부의 심사를 거쳐 생산자 상표사용 교육을 실시하고, 2년마다 재인증 과정을 통해 재지정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에 심사를 거친 특산품 생산자에게 지난 3월 4일 슬로시티에 대한 기본 이해 및 상표사용 유의사항 등 관련 교육을 한국슬로시티본부에서 직접 진행한 바 있다.

생강미인과 김해장군차영농조합 관계자는 “국제슬로시티 김해를 대표하는 특산품에 슬로시티 지역 특산품 공동 브랜드 상표를 부착하게 되어 제품의 가치가 한층 높아졌다”라며 “더 많은 김해 특산품에도 상표가 부착되어 김해 특산품이 전국적으로 유명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광과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특산품에 한정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김해의 우수 특산품을 발굴하여 슬로시티 브랜드 인증을 늘려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슬로시티의 핵심 가치와 정신을 확산 시켜 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