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1 호 9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4월 12일 (월) 08:01

간단한 집수리 노인 가구 ‘소원콜’ 개시

경첩 교체, 전등 교체 수도꼭지, 콘센트 교체

비주얼 홍보

  • 간단한 집수리 노인 가구 ‘소원콜’ 개시0

김해시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의 하나로 관내 노인가구 대상 ‘간단 집수리 소원콜 서비스’를 개시한다.

젊은 사람들은 손쉽게 수리할 수 있는 출입문 경첩 교체, 깜빡거리는 전등 교체 등의 간단한 집수리가 고령의 노인들에게는 생활의 불편으로 이어진다. 수리 업체를 부르기에는 부담스럽고 직접 고치기는 힘들다 보니 그대로 방치되는 경우가 허다한 상황으로, 이에 김해시는 자활기업과 손을 잡고 소소한 집수리를 시원하게 해결하겠다는 의미의 ‘소원콜 서비스’를 4월부터 개시했다.

문의 경첩, 수도꼭지, 콘센트 교체부터 전선 정리까지 등 총 10여 종의 서비스를 지원하며 경우에 따라 대상가구의 수리 요청을 반영하여 서비스를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소원콜 서비스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은 연 2회 이내에서 무료 지원하며, 일반 노인가정은 출장비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자부담해야 한다.

시민복지과 관계자는 “간단 집수리 소원콜 서비스는 최일선에서 노인 돌봄을 담당하고 있는 요양 보호사와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새로 추진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시는 2019년 4월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에 선정되어 병원·시설 퇴원 노인 및 질환을 앓고 있는 재가 노인들에게 보건·의료, 주거, 요양·돌봄 등 포괄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재가생활 유지를 지원하고 있다.

신청 ☎ 328-6374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