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1 호 24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4월 12일 (월) 08:11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합니다

5월 14일까지 접수 인센티브 제공

김해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물가 안정을 위해 오는 5월 14일까지 2021년도 신규 착한가격업소를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청결한 위생상태 및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지역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업소로 행정안전부 심사기준에 따라 지정하며, 신청대상은 관내 사업장을 둔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숙박업 등 개인서비스업이 대상이다.

다만, 지역의 평균가격을 초과하는 업소나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 업소, 지방세 체납업소, 프랜차이즈 등은 제외된다.

현재 66개소의 착한가격업소를 지정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 10개소를 추가해 76개소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가격, 위생·청결, 서비스, 공공성 등 4개 분야 11개 항목의 심사기준에 따라 현지 실사 및 지정기준 적합여부를 평가 후 신규 지정업소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착한가격업소에는 인증간판 부착·종량제 봉투 등을 지원하고, 이후 착한가격업소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소규모 시설환경개선을 위한 보조사업도 시행한다.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을 통한 확대 운영으로 위축된 지역 상권을 활성화시켜 지역 주민들이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