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2 호 26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4월 21일 (수) 08:20

김해행복공동체 조성 추진

8개 단체 1억 8천만 원 지원 사회적공동체 진입 마중물

김해시는 ‘2021년 김해행복공동체 조성사업’에 선정된 8개 단체에 1억 8천만 원을 지원한다.

본 사업은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탄소 제로화를 목표로 하는 환경분야, 주민 갈등중재,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두부, 정과, 막걸리, 치즈 생산, 전통시장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이 추진된다.

8개 선정 단체는 김해YWCA(담아가게 지속가능한 제로웨이스트), 금관가야협동조합(웰빙 정과 만들기), 영농조합법인 향촌(콩 담은 향촌), 갈등중재센터(알콩달콩 북 카페), 콘텐츠공동체협동조합(시장통 ON AIR), 삼방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삼방전통양조), 시금털털협동조합(전통 탁주 복원), 회현마을공동체 회현연가협동조합(김해토종균으로 만든 김해 치즈)이다.

행복공동체 조성사업은 김해시만의 특색 있는 사업으로, 주민이 자발적으로 공동체를 구성하고 추진하는 사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여 지속적인 일자리를 만들어 내는 선순환 구조를 지향한다.

일자리정책과 관계자는 “행복공동체 조성사업이 마중물이 되어, 협약을 맺은 단체가 사회적기업이나 마을기업으로 발전해 김해시 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