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3 호 10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4월 30일 (금) 08:11

예비사회적기업 5곳 신규 지정

일자리창출사업도 8곳 선정돼 기대

경상남도 주관 2021년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공모에서 김해시 관내 5개 기업이 새롭게 지정됐다.

새롭게 진입한 예비사회적기업은 ㈜더에스지에이, 농업회사법인 ㈜가야양조장, (주)개락당, 김해글로벌청소년센터, 꿈튼튼사회적협동조합 5곳이다.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면 일자리 창출, 전문인력 지원, 사업 개발비 및 시설 장비비 등 재정 지원 사업 공모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공공구매 우선 혜택 등도 주어진다.

이들 기업들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와 사회서비스 제공 등 지역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2021년 제1차 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업에 신규 5개 기업과 재심사가 진행된 3개 기업 등 총 8개 기업 13명이 사업에 선정됐다.

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취약계층 30~50% 이상 의무고용, 근로기준법에 따른 근로계약 준수 및 목표매출액 달성 등의 의무사항을 수행하고 주민을 위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해야 한다.

김해시에서는 사업에 선정된 기업에 최저시급 수준의 인건비 일부와 사업주 부담분 사회보험료 일부를 지원해 주며 자부담 비율이 약 50~60% 정도가 있다.

일자리정책과 관계자는 “예비사회적기업들은 인건비, 사업개발비 등을 지원받아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회적기업 활성화로 취약계층에게 일자리와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들 기업의 자립과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