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3 호 28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4월 30일 (금) 08:18

김해경전철 시민협의회 구성과 김해시 추천인사의 김해경전철(주) 파견을 제안합니다

김형수 의원

존경하는 송유인 의장님과 동료의원 여러분, 허성곤 시장님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김형수 의원입니다.

김해경전철 시민협의회 구성과 김해시 추천인사의 김해경전철㈜ 파견을 제안합니다.

김해경전철은 최첨단 무인으로 운영되는 친환경 녹색교통수단으로 김해시의 대표적 교통수단이며 김해시를 상징하는 랜드마크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김해경전철은 김해국제공항과 부산시와 김해시를 이어주고 있어 김해시가 부ㆍ울ㆍ경의 중심도시에서 세계적인 도시로 성장하는 통로의 역할도 감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해시민들은 김해경전철에 대한 다양한 요구와 기대가 있고 교통수단을 넘어서 문화공간으로 안전하고 사랑받는 경전철로 발전하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그렇지만 김해시민의 의견이 경전철 운영에 반영되고 경전철회사의 입장을 시민들에게 알릴 기능이 없습니다.

김해시와 김해경전철㈜에 제안합니다.

김해경전철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관점의 시민의 의견을 함께 나누고 협력하는 가칭 김해경전철발전 시민위원회 구성을 제안합니다.

김해경전철 시민위원회에서 경전철 이용자와 교통전문가, 문화예술인,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다양한 시민이 함께 모여서 시민의 사랑을 받는 김해경전철로 성장하기 위한 진정한 소통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김해시민의 중요한 교통수단이고 김해시의 소중한 많은 예산이 들어가고 있어서 사실상 김해시민이 주인인 김해경전철㈜에 공식적으로 경영과 운영을 살펴보고 시민의 의견을 제시하는 장치가 없습니다.

김해경전철㈜로 통합되기 이전의 김해경전철운영㈜에는 김해시가 감사를 추천하여서 김해시민의 입장에서 경전철의 운영과 경영을 살펴보고 김해시민과의 소통을 담당하는 창구가 있었습니다.

지금이라도 이전 김해경전철운영㈜의 감사기능을 하는 기구가 설치되어서 김해시와 김해경전철㈜가 함께 김해경전철을 관리ㆍ운영하고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는 기구가 필요합니다.

김해시민의 입장에서 공식적으로 김해경전철의 운영과 경영상태를 살펴보고 김해경전철과 김해시민과의 소통을 담당하는 김해시 추천인사를 경전철㈜에 파견할 것을 제안 드립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