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5 호 18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5월 21일 (금) 09:13

초등 북스타트 ‘책날개’ 배부

초등 1~3학년 600명 시립도서관에서 배부

김해시는 6월부터 관내 초등학교 1~3학년 600명을 대상으로 북스타트 ‘책날개’ 꾸러미를 배부한다.

시립도서관 6곳에서 배부하는 책꾸러미에는 저학년에게 추천하는 그림책 2권과 학부모를 위한 가이드북이 들어 있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슬로건으로 북스타트코리아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으로 김해시는 2007년부터 영유아 대상으로 북스타트 운동을 시행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는 초등 북스타트까지 확대하여 운영한다.

시립도서관 6개소는 초등 북스타트 ‘책날개’ 꾸러미 배부와 함께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지원하는 북스타트 부모교육도 하반기에 진행하여 부모와 아이가 책으로 소통하기 위한 방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장유도서관에서는 7월 책꾸러미에 들어 있는 그림책의 작가와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강연도 운영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영유아기의 즐거운 책 읽기가 초등학교 시절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어린이들의 독서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초등 북스타트 운동에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초등 북스타트 책꾸러미는 오는 6월 장유·율하·화정글샘도서관, 7월에는 기적·칠암·진영한빛도서관에서 선착순으로 배부되며 책꾸러미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lib.gimhae.go.kr) 및 해당 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