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6 호 13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6월 01일 (Tue) 08:13

고품질 한우 생산 지원

비주얼 홍보

  • 고품질 한우 생산 지원

김해시는 고품질 한우생산 기반을 구축하고자 유전능력이 우수한 우량한우 육성을 목적으로 한우개량사업 비용을 지원한다. 김해시가 주관하는 한우개량사업은 김해축협이 사업을 위탁받아 추진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한우 등록, 한우 개량, 한우 인공 수정료 지원, 한우 친자분석 지원, 한우 수정란 이식 지원 등으로 7개 사업에 총 2억 200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지원대상은 축산업 등록 또는 허가를 받은 관내 한우 사육농가로, 한우특성화 교배 사업으로 지원되는 우량정액을 암소유전능력평가를 통해 선발된 어미소에 수정하여 발생한 송아지 정보를 김해축협에 신고하고, 김해축협은 한국종축개량협회에 심사평가를 의뢰하여 등록기준에 적합한 우량 한우를 등록·관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김해시 102개 농가 11,852여 두의 한우가 참여하고 있는 ‘천하1품’ 한우브랜드는 소비자 시민모임에서 15년 연속으로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김해시 한우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해 주고 있다.

축산과 관계자는 “한우개량 사업을 장기적으로 추진해 한우의 체계적 등록과 고품질 한우생산 기반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현재 김해시에는 676농가에서 31,876두의 한우를 사육하고 있으며 경남 전체 한우 사육두수의 11%를 차지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