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8 호 18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6월 21일 (월) 07:39

임호공원 광장지구 조성 완료

명품 수국공원 7월 이후 개장

비주얼 홍보

  • 임호공원 광장지구 조성 완료0

김해시는 주민 숙원사업인 임호공원 광장지구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시는 임호산 자락인 외동 438번지 일원 2만 1,203㎡에 약 60억 원을 들여 다목적구장 2면을 비롯해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 잔디광장, 짚라인, 산책로, 수국정원, 시가지 전망대, 야외운동기구 등을 설치했다.

임호공원은 외동 조흥아파트 등 아파트 밀집지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주민들이 임호산 등산로와 연계해 이용할 전망이며 봉명중학교와도 가까워 학생들의 야외학습과 체육활동 공간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시는 2017년 12월 착공해 이달 공사를 완료했지만 진입도로 개설공사가 잦은 우천 등으로 늦어져 완전 개장은 7월 이후로 전망된다. 어린이 놀이터, 산책로, 다목적구장 등 일부시설은 이달 말부터 정상 이용이 가능하다.

시는 공원 운영과정에서 미비점을 보완하고 명품 수국공원으로 특화하기 위해 올해 1회 추경 때 3억 원의 예산을 확보할 계획이다.

도시계획과 관계자는 “오랜 숙원사업을 완료해 시민들의 품에 안겨주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도시공원 일몰제에 대응해 2019년도부터 공원부지 매입을 추진 중인 8개 공원 54만㎡에 대해서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조성공사를 단계적으로 시행해 개발과 보전이 조화된 친환경 생태도시를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