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8 호 21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6월 21일 (월) 07:40

사회복지반올림연구회 간담회

비주얼 홍보

  • 사회복지반올림연구회 간담회0

김해시의회 사회복지반올림연구회(회장 박은희 의원)는 지난 6월 11일, 시의회 의정관에서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방안 연구를 위한 첫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해시 56만 시민이 즐겁고 가치 있는 삶의 실현을 위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코로나19 시대에 부응하는 맞춤형 자원봉사 활동 정책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회장 박은희 의원, 배병돌 의원, 김형수 의원, 김명희 의원, 주정영 의원, 허윤옥 의원 등 연구회 소속 시의원과 김해시의회 자문위원, 시민복지과 자원봉사팀, 김해시자원봉사센터, 한국자치정책연구원 등이 참석했으며, 연구 용역 착수를 위한 보고회가 진행됐다.

이어 자원봉사활동 실태조사 및 연구자료 수집을 위해 김해시자원봉사센터 박윤주 사무국장,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최성임 운영국장을 연구회 신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박은희 의원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자원봉사 활동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만큼 연구회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자에 대한 인식 변화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장치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