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60 호 19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7월 12일 (월) 08:32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간담회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간담회0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위원장 하성자 의원, 박은희 부위원장, 김형수 의원, 김종근 의원, 이광희 의원, 이정화 의원)는 지난 6월 30일, 로컬푸드를 기반으로 하는 도농상생 지원 사업이자 김해 푸드플랜의 연계사업으로 추진 중인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과 관련해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하성자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회 소속위원들과 시 관계자 및 용역업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설명 및 사업의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대한 착수 보고, 사업 주요과제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하성자 위원장은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은 푸드플랜의 관점에서 농촌과 도시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라며 “농촌과 도시가 함께 동반성장하는 사람중심 공동체, 김해가 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도 적극 지원해나갈 것”을 밝혔다.

김해시는 지난 11월 ‘김해시민 먹거리 보장’을 선언하고 김해 푸드플랜을 수립한 바 있으며, 시의회도 지난 4월, ‘김해푸드 이용 촉진 및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 ‘김해시 먹거리보장 기본조례’를 발의하는 등 지역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