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60 호 20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7월 12일 (월) 08:32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율하 구관동지구 간담회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율하 구관동지구 간담회 0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최동석 위원장, 정준호 부위원장, 엄정 의원, 조종현 의원, 배병돌 의원, 안선환 의원, 허윤옥 의원)은 지난 29일, 수년간 사업이 지지부진했던 김해 율하 구관동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도시개발사업 관계자를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도시건설위원회 최동석 위원장과 정준호 부위원장, 배병돌 의원,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김홍립 사장 및 지역 주민 등이 참석했다.

참석 의원들은 율하 구관동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현황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사업 추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최동석 위원장은 “구관동지구 도시개발사업지는 율하지역 내 유일한 미개발지로 경남개발공사와 김해시도시개발공사가 공영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입장이다”라며 “이러한 상황에서 집행부는 사업성이 없는 무리한 저밀도 개발을 요구하여 토지소유주들의 재산권을 과도하게 제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도시개발사업이 정상화되어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는 합리적인 방안을 제시해 율하지역 균형개발과 지역주민 및 토지소유주들의 정당한 재산권 확보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