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64 호 8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8월 20일 (금) 07:38

어린이가 안전한 김해

어린이 활동 공간 환경 안전 점검

비주얼 홍보

  • 어린이가 안전한 김해0

김해시는 혹서기 이후 어린이들의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를 대비해 지난 8월 17일부터 1주간 어린이 활동 공간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환경 안전 점검에 나선다.

어린이 활동 공간은 아파트와 공원의 실외 놀이터, 어린이집과 같은 보육시설 등 어린이가 주로 활동하거나 머무르는 공간을 뜻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실내․외 놀이시설을 위주로 실내ㆍ외 마감재와 바닥재의 표면 부식과 노화 여부, 실외 놀이터의 해충 및 기생충 서식, 놀이시설 안전검사 실시 여부 등이며 납, 카드뮴, 수은, 크롬 등 환경유해인자 노출 여부 확인을 위한 중금속 측정도 병행한다.

점검은 환경부 지정 전문기관인 FITI시험연구원과 합동으로 실시하며 보육시설, 도시공원, 아파트 놀이터 등 18개소에 대해 육안점검과 중금속 측정 등 정밀점검을 실시한다.

환경안전관리기준에 부적합한 시설에 대해서는 행정명령을 통해 신속히 개선토록 해 어린이들이 환경적으로 안전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시는 2월, 7월에도 경상남도보건환경연구원과 합동으로 보육시설 등 어린이 활동 공간 18개소를 점검해 중금속 환경안전기준을 초과한 1개소를 개선토록 했다.

기후대기과 관계자는 “어린이 활동 공간을 설치하거나 수선하는 경우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환경표지인증서를 발급받았거나 녹색제품정보시스템(www.greenproduct.go.kr)에서 환경표지인증 자재인지 확인하고 시공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