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65 호 6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9월 01일 (수) 07:42

“먼저 결제하겠습니다”

희망 선(先)결제 캠페인 김해시장 릴레이 참여

비주얼 홍보

  • “먼저 결제하겠습니다”0

김해시는 상반기에 이어 오는 9월 말까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희망 선(先)결제 캠페인’을 적극 추진한다.

선결제 캠페인은 평소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과 카페 등 소상공인 업소에 선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하는 자발적 소비자 운동이다.

시는 코로나19 대유행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시를 비롯한 공공부문이 앞장서 민간기업과 단체의 동참을 이끌어 캠페인 분위기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김해시장은 지난 8월 25일 점심시간 시청 인근 한 식당을 찾아 ‘소상공인 희망 선(先)결제 릴레이’에 참여해 이번 하반기 캠페인의 불씨를 당겼다. 이는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의 지목에 의한 것이다

김해시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박명진 김해상공회의소 회장, 박삼재 농협 김해시지부장, 박태규 경남은행 동부영업본부장을 지목했다.

이에 앞서 지난 1~2월 시와 출자·출연기관, 기업, 민간단체가 참여한 착한 선결제 캠페인 결과 7,700만 원 가량 선결제 소비가 이뤄졌고 이러한 노력은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의 메세지를 전했다.

김해시장은 “코로나19의 기나긴 절망의 터널 속에서 모두가 힘들지만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선결제 캠페인이 작은 희망의 빛이 될 수 있도록 관내 관계 기관과 기업, 민간 단체의 관심과 동참을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