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66 호 10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9월 13일 (월) 08:02

허성곤 김해시장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

신설 투자기업 적극 유치 612명 신규 고용 창출

비주얼 홍보

  • 허성곤 김해시장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0

허성곤 김해시장이 2021년 제26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주관하는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본격적인 지방자치시대를 맞은 1995년 이듬해부터 매년 엄격한 평가를 통해 우수 지자체를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으며 민간 주관 시상 중에서는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다.

평가는 서류심사인 공적서 평가, 인터뷰 심사, 만족도 조사 등 3단계를 거쳐 진행되며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통해 시상 대상을 결정한다.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수상자로 선정된 허성곤 시장은 민선 6기와 민선 7기 김해시장을 역임하며 ‘가야건국 2천년, 세계도시 김해’를 도시비전으로 내세워 지속가능한 도시경쟁력 확보에 이바지하고 다양한 행정경험과 연륜을 바탕으로 발로 뛰는 세일즈 행정을 더해 묵은 지역현안 해결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역사문화권정비법 제정, 국립가야역사문화센터 유치 등 가야사 복원과 연구를 위한 토대 마련과 문체부 법정문화도시 선정으로 김해만의 독창적인 문화 브랜드 구축에 힘쓰는 동시에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을 기반으로 한 의생명산업 특화를 비롯해 미래자동차, 센서산업 육성 등 향후 100년을 준비하는 미래 먹거리 발굴 노력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조직 내부적으로도 일하는 방식의 변화, 소통과 협업 강화, 적극행정 문화 정착 등 공직사회 혁신에 집중한 결과 청렴도 평가에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도내 1위를 차지하는 등 깨끗하고 정직한 공직문화 확산에 공이 크다고 인정받았다.

 허성곤 시장은 “이 상은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김해시 공직자와 56만 시민들이 모두 우리 시 발전을 위해 마음을 모아준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리 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하여 대한민국 명품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