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68 호 8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10월 12일 (Tue) 07:57

김해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집중 단속

주민신고제도 도입 적발 시 과태료 부과

김해시는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김해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에 따른 상품권 발행량이 55억 원가량 확대된 데 따른 것이다.

시는 김해시소상공인연합회와 부정유통 일제단속반을 구성하고 한국간편결제진흥원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부정유통 의심 가맹점을 사전 분석한 뒤 점검에 나선다. 또 단속기간 동안 주민신고제를 운영해 단속 효율성을 높인다.

단속 대상은 가맹점 자격이 없음에도 등록해 상품권을 수취하는 가맹점, 물품 및 용역 제공 없이 상품권을 수취하는 행위, 가맹점주가 타인 명의로 지속적으로 상품권 구매 후 환전하는 행위,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상생 국민지원금을 재판매·현금화하는 행위 등이다.

상품권 부정유통행위 적발 시 관련법에 따라 2,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및 환수 조치되며 시는 중대한 위반행위일 경우 관련기관에 수사 협조를 요청할 방침이다.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김해사랑상품권과 상생 국민지원금의 원활한 유통을 위하여 일제단속을 실시하여 부정유통을 근절하도록 하겠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