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68 호 13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10월 12일 (화) 08:00

김해시의회 도시재생연구회 도시재생사업 자립 및 운영관리 방안 연구 중간보고회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회 도시재생연구회 도시재생사업 자립 및 운영관리 방안 연구 중간보고회0

김해시의회 도시재생연구회(회장 정준호 의원)는 시의회 의정관에서 ‘김해시 도시재생사업 자립 및 지속적인 운영관리방안 연구 중간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번 보고회는 김해시 도시재생사업의 자립 및 지속적인 운영관리를 위해 지역주민 특성에 부합하는 주민참여방안 발굴과 다양한 사례조사를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운영관리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보고회에는 회장 정준호 의원, 김희성 의원, 주정영 의원, 김명희 의원, 김진규 의원, 박은희 의원, 최동석 의원, 배병돌 의원 등 연구회 소속 시의원과 연구 용역을 맡은 지역정책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김해시 도시재생사업 현황 및 주민참여 현황, 도시재생 주민참여 선진사례 조사, 도시재생사업 자립화 및 운영관리 방안 등에 대한 연구결과를 청취하고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연구회 회장 정준호 의원은 “타지역 도시재생 성공사례를 최대한 지역특성에 맞게 접목시켜 주민참여를 통해 지역 공동체가 주도하는 살기 좋은 김해시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도시재생연구회는 지금까지 연구한 자료들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12월 중 최종보고회를 가질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