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70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11월 01일 (월) 08:06

ICT건강돌봄센터 확대 운영

11월 북부·삼안·활천동 추가 전체 6개 지역으로 늘어나

비주얼 홍보

  • ICT건강돌봄센터 확대 운영0

김해시는 11월부터 ICT건강돌봄센터를 확대 운영한다.

시는 지난 1월부터 진영읍, 내외동, 장유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ICT건강돌봄센터를 운영 중이며 이번에 북부동, 삼안동, 활천동 행정복지센터가 추가되면서 수혜 지역이 6곳으로 늘었다.

ICT건강돌봄센터는 시가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보건의료서비스의 하나로 행정복지센터 내 별도의 공간을 리모델링해 간호직 공무원을 배치하고 통합돌봄(노인, 장애인, 정신질환자) 대상자에 대해 지속적인 건강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시는 센터에서 측정한 혈압·혈당, 요분석, 간 수치 등 10~12종의 기초적인 결과를 토대로 협약을 맺은 동네의원, 부산대학교병원과 연계하여 통합돌봄 대상자들의 건강을 관리해 나가게 된다. 

시민들도  ICT건강돌봄센터를 찾아 간단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예약 후 센터를 방문하면 비치된 장비를 통해 신체 계측, 혈압·혈당, 체성분 분석, 스트레스 측정과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시민복지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더 커졌다”라며 “시민들에게 가깝고 친숙한 공간인 행정복지센터에서 질 높은 공공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