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71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11월 11일 (목) 07:41

수능 지원대책 추진

종합상황실 운영 특별방역 점검 시행

김해시는 오는 11월 18일에 실시되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하여 수험생을 위한 종합지원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

수능일 김해시에서는 김해고, 김해여고를 비롯한 17개 시험장에서 5,445명의 수험생이 시험을 치르며, 시는 안전하고 원활한 수능시험을 위하여 적극 지원한다.

먼저, 코로나19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4일부터 김해시교육지원청과 함께 수험생들의 방문이 잦은 입시학원, 스터디카페, PC방, 오락실을 대상으로 수능 전 특별방역점검을 시행 중이다.

시 보건소는 도교육청과 함께 유증상 수험생에 대한 검사 및 관리를 실시하며 시험 전일에는 선별진료소를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수능일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하여 시청, 공공기관 등의 출근시간을 평소보다 1시간 늦춘 오전 10시로 조정하고, 17개 시험장에 교통지도요원을 배치하여 관할 경찰서와 합동으로 교통지도, 불법주․정차차량 계도․단속을 실시하며 필요 시 수험생 긴급수송을 지원한다.

또한, 수험생 수송 비상차량을 배치하여 필요 시 긴급수송을 지원하고, 수능일 공사장 소음을 관리하며 특히 영어 듣기평가 시간에는 공사 중지 등 일체 소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 경전철은 영어 듣기평가 시간에 시험장 인근 구간(인제대역~김해시청, 수로왕릉역~박물관역) 운행 시 감속 운행토록 한다.

아울러 기상악화(대설, 한파 등)에 대비하고 필요 시 재난대책안전대책본부를 운영, 신속 대처하고, 관내 17개 시험장에 격려 메시지를 담은 현수막을 달아 수험생들을 응원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