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72 호 8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11월 22일 (월) 08:07

분청도자 온·오프라인 통합판매시설 개관

비주얼 홍보

  • 분청도자 온·오프라인 통합판매시설 개관0

김해시는 지역 도자산업 성장을 이끌 기반시설인 ‘김해분청도자전시판매관’의 시범 운영을 거쳐 지난 11월 16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판매관은 78개소 지역도자업체의 다양한 도자기를 현장에서 판매하며 12월에 오픈 예정인 온라인쇼핑몰도 현재 구축 중이다. 온·오프라인 통합판매관 운영으로 도자소공인 매출 증대는 물론 청년도예가 양성, 일자리창출, 공동연구, 브랜드파워 강화 등으로 지역도자산업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판매관에는 판매장 외에도 R&D연구시설, 온라인쇼핑몰 스튜디오, 도자소공인특화지원센터 등이 있으며 김해시공예품대전 역대 수상작도 전시되어 있다. 특히 흙성분분석 X선형광분석기, 이동식 3D광학스캐너 등 도예가들이 개인적으로 보유하기 힘든 장비 17종을 갖추고 있어 명실상부한 최고의 도자관련 기반시설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판매관은 개관 기념으로 김해 도예의 자랑인 명장 4인의 대표 작품을 전시하는 ‘김해도예명장전’, 작가들의 신작을 선보이는 ‘김해도자테이블웨어전’ 등 특별전시회를 개최 중이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행운권 추첨을 통해 1등에게 1,000만 원 상당의 도자기 작품을 지급하며 5·10·15·20만 원 이상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례면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증정한다. 또 판매관 인스타그램 및 카카오스토리에 가입하면 도자기 기념품을 증정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