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72 호 11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11월 22일 (Mon) 08:08

김해시, 코로나19 재택치료 본격 시행

확진자 효율관리 성공적 일상회복

김해시는 코로나19 확진자 효율적 관리로 성공적 일상회복을 위해 TF팀을 구성하여 재택치료를 본격 시행하고 있다.

재택치료는 확진자의 상태와 환경 등의 여건을 고려해 격리기간을 집에서 보내는 것을 의미하며 대상은 70세 미만으로서 무증상 또는 경증 확진자로서 재택치료의 제반 사항을 준수할 수 있고 재택치료에 동의한 자이다.

다만, 재택치료를 원하더라도 기저질환, 백신접종 유무, 격리장소 적정여부, 애플리케이션(앱) 활용여부, 의료진의 판단 등을 종합하여 결정된다.

재택치료가 결정된 대상자에게는 담당 공무원이 주의사항과 비상연락망, 응급상황 시 대응요령 등 생활수칙을 안내하고 재택치료키트 등 물품을 지급한다. 또 재택치료 대상자는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매일 2차례 이상 본인의 건강상태 확인을 자가로 실시하며 재택치료관리의료기관(중앙병원, 조은금강병원, 갑을장유병원)의 전문 의료진이 24시간 비대면 상담과 진료 등 건강모니터링으로 환자를 관리한다.

시는 응급상황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보건소전담팀, 관리의료기관, 소방서와 24시간 연락망을 유지하며 긴급이송에 대비하여 민간이송업체와의 협력체계도 마련했다. 또 재택치료 중 주거지 이탈 시 보건소전담팀과 경찰이 현장을 확인하고 이탈자 이송 후 방역을 실시하며 무관용 원칙에 따라 고발 조치한다. 현재 김해지역 재택치료자는 28명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