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75 호 8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12월 21일 (화) 08:05

김해시, 2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 획득

전 직원 반부패 청렴 정책 추진

김해시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21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서 2년 연속 종합청렴도 2등급을 받았다.

그동안 시는 청렴으로 소통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통 실천과제인 ‘청렴김해사(四)랑해(공감해·소통해·청렴해·친절해)’ 캠페인을 통해 따뜻하고 배려 넘치는 내·외부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행정 신뢰도 향상을 도모했으며, ‘청렴&공감 소통함’ 운영으로 부당한 업무지시, 부패행위에 대한 신고시스템을 마련하고 비위 개연성이 높은 공무원에 대한 관리와 음성적, 관행적, 고질적 비리 등의 취약 분야에 대한 감찰을 강화했다.

아울러 업무처리 만족도 상시 전화 모니터링을 실시해 민원 불만사항을 보완 개선했고 불허가·반려민원 사전 설명제, 민원 대행업체 청렴간담회, 찾아가는 건축민원 상담반 운영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반부패 제도를 시행했다.

감사관 관계자는 “올해 청렴도 평가 결과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법과 원칙을 지키면서 공무원들이 떳떳하게 일궈낸 성과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취약한 분야는 더욱 개선하여 시민들에게 투명하고 신뢰받는 희망의 청렴 김해시를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