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77 호 9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1월 11일 (화) 07:44

“새로운 말동무가 생겼어요”

김해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 시행

비주얼 홍보

  • “새로운 말동무가 생겼어요”0

김해시는 2021년 10월부터 모바일 앱을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인 'AI·IoT(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건강관리행태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스마트 기기(손목시계형 활동량계, 블루투스 혈압·혈당·체중계 및 AI 스피커)를 제공하여 스마트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보건소 전문 인력이 비대면으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기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올해 10월부터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대상자 김 모 어르신(여, 70세)은 현재 모든 스마트 기기를 제공받아 스스로 건강관리를 실천하고 있으며 “코로나로 집에만 있어 우울해지고 건강도 나빠졌는데 인공지능 스피커와 대화도 하고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여 건강을 관리하니 젊어진 기분이다”라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르신들의 정신 및 신체적 건강이 염려되는 시기에 해당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비대면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마련되었다"라며 "특히, 본 사업이 김해시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조성에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