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77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1월 11일 (화) 07:44

김해에 ‘삼각 출렁다리’ 생긴다

외곽 도는 73km 둘레길 가야왕도 순례길 조성

비주얼 홍보

  • 김해에 ‘삼각 출렁다리’ 생긴다0

김해시는 봉하마을에서 장유암까지 낙동강 본류와 지방하천을 연결해 시 외곽을 도는 73km 가야왕도 순례길(K-ROAD)을 조성한다.

가야왕도 순례길은 봉하마을을 시작으로 화포천 아우름길, 마사터널, 와인터널, 낙동강 메타세콰이어길, 국가정원, 서낙동강 요트장을 지나 신어천, 해반천, 조만강을 연결하고 장유누리길, 대청누리길을 거쳐 장유암까지 대표 명소를 연결해 관광 자원화한다.

시는 조성 비용 최소화를 위해 기존 둘레길과 하천에 조성된 산책로를 최대한 활용하고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전액 국비로 추진 중인 서낙동강 수계 하천정비사업과도 연계하며 이달 중 착수해 2023년 말 완공 예정이다.

또 해반천과 조만강이 만나는 지점에는 삼각 출렁다리를 설치한다. 이곳은 교량 설치 요구가 많은 곳이나 하천 폭이 넓어 사업비 과다로 추진을 못하다가 각각 교량을 설치하는 것보다 삼각 출렁다리로 한 번에 연결해 예산도 절감하고 관광자원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둘레길 완벽한 원점 회귀를 위한 서쪽 시종점부 20km 구간 연결은 2025년 이후 장기계획으로 용지봉 임도와 화포천 둑마루를 활용하여 추진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