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79 호 15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1월 27일 (목) 18:50

제242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황현재 의원

연지공원 포토존 설치를 요구합니다.

비주얼 홍보

  • 황현재 의원

존경하는 송유인 의장님과 의원님

허성곤 시장님과 집행부 여러분,

내외동 지역구 황현재 시의원입니다.



연지공원은 우리시의 대표적인 도시 공원으로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의 최고의 휴식처입니다.



계절에 따라 꽃이 피고, 각종 조형물과 공원 호수의 레이저 쇼, 조명 분수를 이용한 워터 스크린 등 잔잔한 음악이 흐르는 힐링 장소이며,

이곳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 하는 도심속공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봄 튤립 꽃밭은 네덜란드의 어느 시골에 와 있는 봄의 정원 느낌을 주고 여름 산책로는 늘어진 나뭇가지의 그늘과 야외의자로 편안한 휴식을 가져다 줍니다.



타 지자체 관광지나 정원을 살펴보면 조형물과 환경을 활용하여 포토존을 만든 후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감동과 추억을 선사해 다시 찾는 관광지가 되고 있습니다.



본 의원이 경험한 경주나 부여, 제주도에서 관광객들은 포토존에서 인생 사진 한 컷을 찍기 위하여 줄을 서서 기다리는 불편함을 뒤로하고 기다림 마저 설레임으로 만들어 주는 마법을 보았습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이나 SNS를 활용한 핫 플레이스 알리기가 인기라고 합니다.



우리시의 가장 큰 자원인 도심속의 연지공원을 활용하여 호수방향의 포토존을 만들어 주십시오.



아름다운 호수를 활용한 포토존은 모든 시민들의 추억이 깃든 멋진 장소가 될 것으로 이구동성 이야기 하고 있으며,지나가는 사진작가와 주민분들은 “각종 조형물 등이 호수방향이 아닌  도로쪽에 위치하여 핫 플레이스와 포토존을 상실한 그냥, 사진 찍기 좋은 장소 정도”라고들 이야기 합니다.



이 조형물들의 방향이 호수방향으로 있으면 멋진 포토존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 있는 조형물을 활용해 간단하고 저렴한 투자로도 멋진 포토존을 만들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을 해주고 있습니다.



김해 알리기라는 별도의 홍보비용을 투자하지 않고도 멋진 장소 하나로 홍보와 관광객 늘리기 등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도록 포토존을 호수방향으로 설치하여,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공간으로 재 탄생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입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최고의 휴식공간, 연지공원으로 놀러오세요.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