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82 호 8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3월 02일 (수) 09:10

김해시, 미래차·의생명 직업교육 혁신지구 공모 선정

교육부 15억 원 지원 받아 지역 특성화고 기술 인재 육성

비주얼 홍보

  • 김해시, 미래차·의생명 직업교육 혁신지구 공모 선정0

김해시가 교육부의 직업교육 혁신지구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시는 ‘김해지구 미래자동차·의생명’ 분야로 선정됐다는데 이 사업은 지역 특성화고 기술 인재 육성을 통해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시는 미래 전략산업 중 미래자동차·의생명 분야를 주제로 경상남도교육청과 공동으로 응모했다.

공모 선정으로 교육부로부터 3년간 총 15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3년 이후 재평가를 거쳐 2년간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달부터 직업계고-지역기업-지역대학이 협력하고 지자체-교육청이 지원하는 직업교육 플랫폼을 구축해 지역의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역 산업 현장에 맞는 기술 인재를 양성한다.

시는 특성화고와 기업 간 연계 사업 추진과 예산 지원, 기업은 우수 인재 양성 지원과 취업 지원, 도교육청은 예산 지원과 지역 특화 교육과정 프로그램 운영, 학과 개편 등을 통해 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을 미래자동차·의생명 분야 기술 인재로 성장 시켜 고교 졸업 후 취업하거나 대학, 연구소 등 유관기관과 연계한 심화교육과정에 참여하도록 지원한다.

시는 지난해 11월 지역 고교, 대학,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출범한 ‘김해시 지역교육 상생 소통협의체’와 이번 사업을 연계 추진해 직업교육 혁신지구의 성공적인 완성으로 전국 롤모델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인재육성지원과 관계자는 “미래자동차·의생명산업 분야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을 통해 지역 특성화고가 한층 더 성장하고 지역 학생들이 지역 전략산업 성장에 기여하는 산업 맞춤형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며 “지역 기술 인재 양성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