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83 호 15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3월 11일 (금) 07:38

굴암산 등산로 공영주차장 준공

승용차 25대 주차 가능 등산객 불법주차 해소

비주얼 홍보

  • 굴암산 등산로 공영주차장 준공0

김해시는 율하신도시의 대표 등산로인 굴암산 2곳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지난 3월 2일 준공했다.

이번에 준공된 등산로는 관동동 514번지 인근과 신안계곡과 인접한 관동동 721번지 인근으로 사업비 2억 원이 투입됐으며, 승용차 25대가 주차할 수 있다.

그 간 굴암산 및 신안계곡은 인근 율하신도시 지역과 접하고 있어 등산 수요가 많은 곳이었으나 인근에 마땅한 공영주차장이 없어 율하신도시 주간선도로 변에 불법주차가 지속되어 안전사고 위험과 주민들의 주차 관련 민원이 많았던 곳이다.

교통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주차장 설치로 인해 주민들의 민원 해소와 더 많은 시민들이 김해의 명산인 굴암산을 편리하게 등산할 수 있게 되어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특히, 이번 사업 중 신안계곡 인근 주차장은 부산신항제2배후도로 법면부지에 대한 도로점용허가를 국토교통부와 지속적인 협의 끝에 무상으로 득한 후 공영주차장을 조성하여 예산을 절감하고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었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공영주차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장 확충에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