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84 호 6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3월 21일 (월) 07:55

김해시, 수출 피해기업 접수 창구 개설

우크라이나 침공에 따른 수출 중소기업 피해 최소화 위해 노력

김해시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 발발에 따른 관내 수출기업들의 피해상황 파악 및 대응책 마련을 위해 중소기업 피해접수 창구를 개설했다.

시는 김해상공회의소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해 기업 애로사항 접수창구를 운영하여 관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오고 있었다. 특히 대러시아에 대한 경제 제재 등이 본격화하고 있고, 우리 정부도 이에 동참하기로 함에 따라 수출업체들의 피해가 현실화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어 수출입 기업 애로사항 접수창구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개설  하여 수출기업에 대한 동향 파악 및 피해 접수에 집중하고 있다.

시는 수출기업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출보험료 지원 등의 사업을 우선적으로 신속 추진하면서, 피해 접수 상황 대응을 위한 계통 보고 체계를 확립하고, 범정부 지원 대책과 관련한 정보를 관내 모든 기업체를 대상으로 신속 전달하며, 수출기업의 피해와 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파악할 예정이다.

이번 사태 관련 애로접수는 상시 진행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기업은 김해시 투자유치과, 김해상공회의소,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에 연락하거나 이메일을 활용해 애로사항을 접수하면 된다.

일자리정책과 관계자는 “국제사회의 대러시아 추가 제재 가능성 등 향후 불확실성 확대로 범정부 대응현황과 함께 관내 수출기업의 동향을 지속해서 파악하고 수출기업에 대한 다변화 지원으로 관내 수출기업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 김해시 투자유치과 ☎ 330-344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