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84 호 13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3월 21일 (월) 07:57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주요 사업장 현장 방문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주요 사업장 현장 방문 0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김희성 위원장, 주정영 부위원장, 조팔도 의원, 류명열 의원, 김명희 의원, 김한호 의원, 황현재 의원, 김진규 의원)는 지난 3월 15일 다회용기 세척시설 현장 등 주요사업장 2곳을 방문해 점검을 실시했다.

앞서 김해시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전국 최초로 민간장례식장의 다회용기 사용을 추진키로 하면서 지난해 8월, 14개 민간 장례업체와 장례식장 내 다회용기 사용을 협약하고 6개월에 걸쳐 다회용기를 세척·살균·보관·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 시설 구축을 완료했다.

소속위원들은 현장에서 다회용기 재사용 촉진 지원 사업 현황과 추진계획에 대해 청취하고 1회용품 없는 친환경 장례식장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행정자치위원회는 생림오토캠핑장을 방문해 주요시설을 점검했다.

그동안 생림오토캠핑장은 부대시설 노후와 관리소홀로 경영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지난해 6월 ‘김해시 오토캠핑장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안’이 시의회에서 의결된 후 민간위탁에서 시 직영으로 관리를 시작하면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캠핑장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김희성 위원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체온측정 및 인원제한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향후 캠핑 인구 증가에 대비해 정화조 및 사이트를 확장하여 증설해줄 것을 요청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