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84 호 8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3월 21일 (월) 07:58

김해시 생활문화평생학습관 4월 개관

구 칠산서부동주민자치센터 부지 활용 신중년과 시민 문화교육 공간

비주얼 홍보

  • 김해시 생활문화평생학습관 4월 개관 0

김해시는 구 칠산서부동주민자치센터를 ‘김해시 생활문화평생학습관’으로 새롭게 단장하여 4월 개관에 앞서 시범 운영하고 있다.

생활문화평생학습관은 지난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4억 원을 지원받아 추진되었으며, 앞으로 신중년세대(만 40~60대)의 취미·교양·인문학 등을 지원하는 제2의 인생 설계 교육과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다채로운 평생학습 강좌를 개설해 김해시 평생학습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시는 2005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후 2007년부터 평생학습과학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고 다양한 연령층이 생활 속에서 평생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연계성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작년 한 해 코로나19 유행에도 민주시민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역사인물탐구 활동가 양성과정 등 선순환적 강사 양성교육을 비롯하여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비대면 평생학습을 확대 운영했고 맞춤형 평생학습이 가능한 ‘생애주기별 플랫폼 구축사업’, 생활 근거리 교육이 가능한 ‘한걸음교실’, 성인문해교육, 배달강좌 등 161개 과정에 4,374명의 시민들이 강좌에 참여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인재육성지원과 관계자는 “김해시 생활문화평생학습은 앞으로 신중년을 비롯하여 시민을 위한 문화교육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김해시민들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