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85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4월 01일 (금) 08:02

한림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착공

연말까지 완료 목표, 40억 원 투입 문화ㆍ복지시설, 공유 주차장 등 건립

비주얼 홍보

  • 한림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조감도

김해시는 2월 중순 한림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핵심 시설 착공에 들어갔다.

본 사업은 지난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의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 중이다.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이란 면 소재지 중심 공공거점기능 보완과 교육ㆍ문화ㆍ복지시설 등 생활 SOC를 확충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배후마을 주민을 위한 서비스 공급 거점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한림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40억 원(국비 28억 원, 도비 3억 원, 시비 9억 원)을 투입하여 면 소재지 일원에 한걸음센터 및 한걸음광장 조성, 면 중심지 간판 정비, 다목적주차장 건립, 주민 역량강화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올해 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특히, 한림면 장방리 1313-73번지 일원 한걸음센터 조성을 통해 면의 부족한 문화ㆍ복지시설에 대한 주민 욕구를 충족하고 아동 및 청소년 교육여건을 개선하는 등 지역의 숙원을 해소할 전망이다.

층별 활용도를 세부적으로 보면 1층은 요가, 노인체조, 커브스 등을 즐길 수 있는 ‘동아리방’과 다양한 주민들을 위한 여가시설, 배후마을 취약계층에 무료 빨래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24시간 무인 빨래방’이 들어선다.

2층은 초등학생 및 청소년들만의 공간과 자기주도학습으로 학습 과정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공간인 ‘이색도서관’을 조성하여 면의 교육거점시설로 활용된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