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86 호 13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4월 11일 (월) 10:05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장유여객터미널 현장방문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장유여객터미널 현장방문0

김해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최동석 위원장, 정준호 부위원장, 엄정 의원, 조종현 의원, 배병돌 의원, 안선환 의원, 허윤옥 의원)는 지난 4월 4일, 서부지역 주요현안사업인 김해 장유여객터미널 건립 공사현장을 방문해 점검을 실시했다.

장유여객터미널은 장유무계지구 도시개발구역 7블록에 사업비 840억 원을 들여 터미널과 복합상가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2월 8일 착공하여 2023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소속의원들은 공사현장 관계자로부터 장유여객터미널 사업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청취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 점검 및 안전수칙 준수여부 등을 확인했다.

또한, 사업시행자 및 시공사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소음발생 및 교통정체 등의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마련해줄 것을 당부했다.

최동석 위원장은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지역주민의 불편사항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충분히 소통하여 진행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로 지역 내 건설공사 업체의 경제적 어려움이 큰 만큼 관내 대형건설사업 현장에서는 지역업체 도급률을 높여 김해시 지역경제와 건설산업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