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87 호 15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4월 21일 (목) 09:15

김해시의원 황현재

우리시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 합동결혼식을 제안합니다.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원 황현재0

제244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존경하는 송유인 의장님과 의원님

허성곤 시장님과 집행부 여러분

내외동 지역구 황현재 시의원입니다



오늘 본 의원은 우리시 저소득, 다문화, 새터민가정, 그 밖에 합동결혼식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위하여 무료 합동결혼식 개최를 요청드립니다.



예로부터 혼인은 인륜지대사라 했으나, 인륜지대사가 안된지 오랩니다. 미혼도 많고 비혼도 많아서 혼인도 하나의 선택사항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비혼주의가 아닌 결혼하고 싶은데도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결혼식이 경제적 부담이라 고민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결혼식이 부담이라 사실혼을 유지하는 가정도 많은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런 환경에서의 임신, 출산, 육아, 돌봄의 인구정책이 무슨 필요가 있겠습니까?

현재 우리시 인구정책을 보면 임신, 출산에만 초점을 맞춘 정책들뿐입니다.



그런데, 임신과 출산을 위해서는 결혼이 전제가 되어야 하며 결혼식을 통해 사회적으로 공식적인 부부로서의 인정을 받을 수 있기에 결혼식은 부부로서의 삶에 있어서 꼭 필요한 의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저소득 가정은 무료합동결혼식을 하고, 다문화가정 동거부부 등은 저렴하게 합동결혼식을 올려 거실에 예쁜 결혼식 사진을 걸어주고, 결혼기념일도 챙겨드리고 싶습니다.



이에 우리시 무료 합동결혼식으로 이런 큰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여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결혼식장은 우리시의 자랑거리인 가야테마파크, 한옥체험관을 활용하고 결혼식과 더불어 김해시내 관광호텔 등을 이용하여 허니문을 선사한다면 그분들에게도 분명 평생 기억에 남는 멋진 하루가 될 것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김해시가 지향하는 복지정책이자 인구정책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우리시가 시민들에게 평생의 잊지 못할 기억을 선사한다면 임신, 출산, 육아하기 좋은 도시로 더욱 거듭날 것입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