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89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5월 10일 (Tue) 17:47

김해 14개 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일자리창출 공모 선정

취약계층 사회서비스와 일자리 제공 사회적 가치 실현, 인건비 등 지원

비주얼 홍보

  • 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경남도 주관 2022년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서 김해시 관내 14개 기업이 선정됐다.

예비사회적기업은 경상남도가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사회적 가치 실현을 추구하는 기업가를 발굴해 육성하는 사업으로 예비사회적기업에 지정되면▲일자리 창출 ▲전문 인력 ▲사업 개발비 ▲시설 장비비 등 다양한 재정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고, 공공구매 우선 혜택도 주어진다.

이번에 지정된 예비사회적기업은 총 5개로 ▲지푸라기협동조합 ▲도로시통합매개치유센터㈜ ▲(주)공감발전소는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며 ▲(주)레드콘텐츠 ▲(유)허니피플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다.

또 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는 9개 기업이 선정되어 3억 2,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16명의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선정 기업은 ▲노리꿈다락방협동조합 ▲(주)델타무인항공 ▲농업회사법인(주)허니팜 ▲(유)김해돌봄지원센터 ▲뜨락영농조합법인 ▲청춘클린(주) ▲(주)굿사이클 ▲스펠크리에이티브(주) ▲(주)대동농원이다.

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되면 최저임금 수준의 인건비와 사업주 부담 사회보험료 일부를 1년간 지원받는다.

일자리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취약계층은 보다 나은 사회서비스를 누릴 수 있고 일자리를 찾아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보다 보람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다”라며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기업들이 경영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