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90 호 8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5월 19일 (목) 17:53

김해강소특구 연구소 기업 도내 최다 27개사 가동

지난달 4개사 신규 등록 올해 29억 투입 육성 추진

김해시는 지난 한 달 강소연구개발특구 연구소 기업 4개사가 신규 등록해 도내에서 가장 많은 27개 연구소 기업이 가동 중이다.

이번에 신규 등록한 연구소 기업은 ㈜디앤아이바이오, ㈜디지케어, ㈜코리아모빌리티, ㈜스카이메디텍 4곳이다.

연구소기업이란 공공연구기관이 개발한 기술을 사업화하기 위해 설립 자본금의 10% 이상을 출자해 강소특구 안에 설립하는 기업이다.

이렇게 등록된 연구소기업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추진하는 기술 이전사업화 지원사업과 기술핵심기관인 인제대학교에서 추진하는 혁신네트워크 육성사업, 지역특성화 육성사업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 2월 연구소기업협의회를 개최해 협의회 활성화 방안을 공유하고 기업지원정보를 제공하는 등 활발한 산・학・연・관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며 연구소기업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이에 앞서 시는 2019년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국내 유일 의생명·의료기기 연구개발특구로 지정받아 기술핵심기관인 인제대학교와 함께 인제대백병원, 연구소기업을 중심으로 사업화한 기술이 병원 판매로 이어지는 선순환 사업화 시스템 정착을 가속해 나가고 있으며 올해 김해강소특구 육성사업에는 국비 20억원, 지방비 9억 원이 투입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