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91 호 14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5월 31일 (화) 17:28

2022 ‘꿈 빛나’ 김해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학생들에게 유익한 진로·진학 정보 제공 대학 학과 체험부스, 메타버스 체험관 등 운영

비주얼 홍보

  • 2022 ‘꿈 빛나’ 김해 진로·진학 박람회.

김해시는 오는 6월 3~4일 양일간 김해학생생활체육관과 연지공원에서 학생들의 꿈을 빛낸다는 의미의 ‘꿈 빛나’를 주제로 ‘2022 꿈 빛나 김해 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김해시와 지역 대학, 기업이 함께 진로·진학 정보 교류의 장을 학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며 대학의 주요 학과 체험,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 내 고장 학교 알기, 진학 상담, 진로 특강, 학생들의 댄스동아리 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학생실내체육관 실내 부스 가운데 ▲대학 학과 체험 부스에서는 학과 정보(미래자동차공학과, 간호학과, 특수교육과, 치위생과 등)를 대학생 멘토들이 설명하고 학생들은 진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또 ▲내 고장 학교 알기 부스에서는 관내 학교별 진학 강점을 알 수가 있으며 ▲관내 특성화고 부스에서는 졸업생들의 직업군별 맞춤형 취업 상담과 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진로·진학 상담관,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홍보 부스 등이 마련된다.

실외 부스 가운데 ▲기업체험관에서는 지역 산업 맞춤형 특성화고 인재 양성을 위해 김해시와 경상남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시행하고 있는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미래자동차 분야에 참여하고 있는 벤츠 경남자동차의 자동차 전시 및 체험을, ▲비즈쿨체험관에서는 학생들이 어떻게 창업활동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동아리 체험을 할 수가 있다. 또 ▲메타버스체험관에서는 미래 교육 콘텐츠로 많이 사용되는 메타버스 교육을 받고 미래 교육에 대해 준비할 수 있다. 이밖에도 공공기관 직업체험, 행복체험관, 매직토이, 인제대 연구소의 이공계 진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초중고 학생은 25일부터 소속 학교를 통해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되고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김해 진로·진학 박람회에 부득이하게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은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 탑재된 메타버스로 박람회 내용을 체험할 수 있다.

인재육성지원과 관계자는 “다양한 진로·진학 체험으로 꿈을 찾고 빛나는 사람이 되기를 바라며 올해 처음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학생들의 진로교육 확대에 더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325-1577)로 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