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92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6월 09일 (목) 16:10

김해시, 여름철 물 수요 급증 미리 대비한다

비상급수대책 상황실 운영 안전한 수돗물 공급 최우선

김해시는 여름철 물 수요 급증에 대비해 오는 9월까지 비상급수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정수장과 배수지 위생 관리에도 힘쓰는 등 급수 관리에 온 힘을 다한다.

비상급수상황실은 기온, 폭염 지속기간(주의보. 경보)에 따라 단계별로 2~7명으로 구성, 운영하고 자체 기동수리반 2개반과 수도 대행업체 3개사 상시 대기 등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시민들의 수돗물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한다.

삼계·명동정수장은 정수지·배수지 적정 수위 확보, 정수공정별 실시간 수질 모니터링 감시를 강화한다. 김해시 정수장은 지난 2019년부터 선진국 기준의 위생적인 수돗물을 생산 공급하기 위해 국제표준규격인 ISO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을 취득해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행사나 비상시 이용하는 병입수돗물 생산시설도 엄격한 NSF(미국위생재단)의 수질 위생 품질 인증을 받는 등 수돗물 안전성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아 매년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작년 4월에 실시한 환경부의 위생관리 실태 점검에 따른 장기적인 대책으로 정수장의 모든 출입문·창문·환기구에 초미세 방충망, 에어커튼을 설치하고 도색작업, 해충퇴치기 정비 등을 통해 물벌레, 유충 등 각종 소형 벌레 유입을 원천 차단하는 시설을 보강했다.

또 작년 6월부터 배수지 내부 시설 개선사업을 추진해 진영·장유고지 배수지 등 5개소에 국비를 포함한 49억 원을 들여 이달 중 완료하며 추가로 율하·삼방배수지를 비롯한 5개소도 국비 60억 원을 확보해 내구성과 내화학성에 강한 타일을 설치해 콘크리트 배수지를 전면 보수·보강할 계획이다.

수돗물에 대한 불신감 해소와 음용률을 높이기 위해 수돗물 안심 확인제를 운영 중이다. 우리집 수질은 물사랑 누리집(http://www.ilovewater.or.kr)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