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94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7월 04일 (월) 09:03

김해시의 새로운 시정지표를 소개합니다

비전 '꿈이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 3대 시정 목표 '상생ㆍ균형', '행복ㆍ포용', '혁신ㆍ성장'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 새로운 시정지표

김해시는 민선 제9대 김해시정 비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선포했다.

새로운 시정 비전은 취임사에도 담겨있듯이 '위대한 시민 여러분의 힘을 빌려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라는 영광스럽고 가슴 벅찬 소명을 이루어 내겠다'라는 홍태용 김해시장의 철학과 가치를 담고 있다.

시민 모두의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 따뜻한 시정에 대한 다짐을 시정 비전 16글자에 녹여냈다.

또한, 시는 시정 비전과 함께 3대 시정 목표로 '상생ㆍ균형', '행복ㆍ포용', '혁신ㆍ성장'을 발표했다.

3대 시정 목표에는 '듣고 토론해 합리적으로 정책 결정을 하고', '공정과 상식에서 벗어난 것을 과감하게 바꾸고', '지역과 세대, 성별 갈등을 해소하고, 다양성 존중을 통해 포용으로 소외와 불평등을 극복하겠다"라는 홍태용 시장의 의지가 담겨있다.

3대 시정 목표 역시 취임사에서 '시정 운영 철학'으로 삼겠다고 밝힌 것으로, 이는 분열과 다툼을 넘어서 '모두의 시장'이 되겠다는 홍태용 시장의 의지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아울러 시는 6대 실천 전략으로 '미래를 향한 열린 행정', '100년을 준비하는 혁신교육ㆍ경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녹색 환경', '삶의 질을 바꾸는 공간혁신', '한 단계 진보한 의료ㆍ복지', '안전한 생활ㆍ즐거운 문화'를 정했다.

시정 비전과 시정 목표의 세부적인 실천 방향인 6대 실천 전략은 민선 제9대 홍태용호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 것으로 결국 이 모든 것은 '시민'에게 방점이 찍혀있다.

시는 시정 비전과 3대 시정 목표, 6대 실천 전략을 민선 제9대 시정 운영의 최상위 지표로 삼아 시민 모두의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할 방침이다.

 



목록